동지 인사말 이미지 10가지


작은설이라 부르기도 하는 동지(冬至) 날짜는 양력 12월 22일, 음력 11월 중순경입니다. 동지를 기점으로 낮의 길이가 길어져서 ‘작은설’이라고 불렀다고 해요. 동지 뜻은 ⛄겨울에 이르렀다❄️입니다. 겨울 동(凍), 이를 지(至) 자를 씁니다. 이 글에서 동지 인사말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받아 추운 겨울철 따뜻한 안부 인사를 나누어 보세요.

동지 인사말 이미지
동지 인사말 이미지

동지 인사말 이미지 다운받기

🌨️ ‘작은설’ 동짓날 팥죽 드시며 액운 타파하시고 건강하고 뜻깊은 연말연시 보내시길 바랍니다.

동지 인사말

🌨️동글동글 예쁜 새알심처럼 모난데 없이 평온한 새해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겨우내 기쁨 가득 행복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동지 카톡 인사말

🌨️예로부터 단오에는 부채를 선물하고, 동지에는 달력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동짓날인 오늘 달달한 팥죽 따뜻하게 드시고, 내년 달력 보시며 멋진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항상 머물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동짓날 인사말

🌨️팥죽 드시고 액운 타파하는 절기 동지에요. 지난 한 해 모든 근심 걱정은 흘려보내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새해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동지에는 그동안 빌렸던 돈을 모두 갚는 풍습이 있었다고 해요!)

동지 팥죽 인사말

🌨️해가 짧아졌다 다시 길어지는 동지(冬至)는 절기상 새해 첫날로 여겼습니다. 새로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힘찬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동지날 인사 이미지

🌨️한겨울이 시작되는 동짓날입니다. 따뜻한 팥죽 꼭 챙겨 드시고 액운 타파하세요. 새해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할 거예요.

동지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새롭게 시작되는 한해, 동짓날입니다. 동짓날 먹는 팥죽의 붉은 기운이 액운을 떨쳐준다고 해요. 맛난 팥죽 꼭 챙겨드시며 행운 가득, 사랑 가득, 기쁨 가득한 연말연시 보내시길 바랍니다.

동짓날 팥죽 이미지

🌨️엄동설한 추위에 감기 조심하시고 둥근 새알심 넣은 팥죽 드시며 올겨울 무탈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동지 팥죽 인사 이미지

🌨️새로운 태양을 위해 가장 어두워지는 동짓날입니다. 우리 선조들은 붉은빛을 띤 팥을 태양의 표식으로 여겨 어두운 기운을 물리치기 위해 동짓날이 되면 팥죽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날 춥거나 눈이 많이 내리면 새해 풍년이 든다고 여겼어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동지팥죽 드시고, 새해에는 신명나는 일만 가득하시길 빕니다.

카톡 인사말 이미지

🌨️오늘은 팥죽 먹는 날 ‘동지’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에는 더 좋은 소식만 들으시길 기원합니다.

▶12월 인사말 모음집 바로가기

▶크리스마스 인사말 문구 바로가기

마치며…

동지 인사말 이미지 모음집이 인사글 작성에 도움이 되었다면 기쁘겠습니다.

동지 속담으로는 「동지가 지나면 푸성귀도 새 마음 든다」가 있습니다. 작은 설인 동지가 지나면 인간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동식물이 새로운 해를 맞이할 준비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럼 맛있는 팥죽 드시며 새해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으로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